300x250

 

바나나 고구마 궁합 건강과 맛의 조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과일 및 채소인 바나나와 고구마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와 봤는데요 부모님들이 어렸을 시절에는 고구마는 가난한 집이라도 구해서 먹는것이 가능했지만 바나나는 그당시만 하더라도 꽤 비싼 과일에 속해 아무때나 먹기에는 쉽지 않았어요.

대략 1970년대 이야기인데요 1980년대 이후부터는 해외수입 과일들의 가격이 나름 저렴해지며 누구나 먹기 쉬운 과일이 되었습니다. 현재에 이르러서는 사놓고 귀찮아서 먹지 않다가 색이 변해 버릴정도로 아주 흔하디 흔한 과일이 되어버린 바나나 이러한 과일과 고구마는 궁합으로서 어떠할까요? 물론 직접적인 궁합을 보겠다는 것이 아닌 어그로(?)를 끌기 위한 제목일뿐 조합을 보겠다는 의미겠죠?

 

바나나와 고구마의 영양성분


바나나와 고구마의 기본 영양성분을 알아보자면 바나나는 당류가 많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구마는 비타민 A, C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와 고구마를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와 고구마의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바나나와 고구마는 각각의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궁합을 이루면 더 좋아집니다. 예를들어 바나나의 칼륨 함량으로 인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고구마는 항산화 성분인 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이바지합니다. 이렇게 이들을 함께 섭취하면 어려가지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바나나와 고구마는 높은 칼륨 함량과 단백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 덕분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바나나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고구마는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동 전후에 바나나와 고구마를 섭취하면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단 운동 전에 섭취하는지 운동 후에 섭취하는지는 사람에 다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바나나와 고구마의 맛있는 조합


건강 이야기도 중요하지만 맛도 중요한 바나나와 고구마는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바나나와 고구마 스무디는 그대로 갈아서 섞으면 상큼한 바나나의 맛과 고소한 고구마 맛이 조화롭게 느껴집니다. 만약 생으로 먹기 조금 그렇다 하는 분들은 고구마를 찌고 바나나를 얼리는 등의 일정한 과정 거친 뒤 둘을 서로 갈아 섞으면 더 맛있는 바나나/고구마 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요. 여기에 우유나 생크림을 약간 첨가하는 것도 맛을 좋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와 고구마를 같이 구워먹는 것도 좋습니다.

 

바나나와 고구마 섭취시 주의할점


바나나와 고구마를 함께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먼저 가급적 친환경 농산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농약 처리된 제품일 경우 건강해지기는커녕 노출된 농약으로 인해 건강에 오히려 해로운 결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친환경 제품은 그만큼 가격이 다른 동일한 상품에 비해 비싸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높은 당분과 칼로리가 함께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가 이루어지면 섭취한 영양소가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맛이 있다고 하여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바나나 고구마 궁합에 대해 건강과 맛의 조화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몇가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고구마와 바나나 다음은 어떠한 내용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